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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스러운 상식

세계적으로 이용하고 이용했던 한국인이 만든 발명품과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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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인 24일 언론에 세계 발명 대회에서 한국인들이 대거 수상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짤막하게 나마 우리가 몰랐던 한국인이 발명한 세계적인 발명품에 대해서 나오더군요.

한국인과 한국단체가 만들거나 개발해서 현재도 쓰이고 있거나 추억이 된 발명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이용했던 발명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유팩 입구

(구글 이미지 참조)

종이 우유팩을 발명한것은 미국의 회사였으나 입구모양을 만들지 못해서 전전긍긍하던 와중 신석균 박사라는 분이  만들었습니다.
이에 미국회사는 신석균 박사로부터 제조방법을 구매하여 특허를 내었고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당시의 금액을 알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2. MP3플레이어와 MP4플레이어

(구글 이미지 참조, MP3 플레이어)

일본에서 카세트 테이프 워크맨을 개발하여 대중화시킨 이후 한동안 인기를 끌었으나,

(구글 이미지 참조, 소니 워크맨)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온라인상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들을수 있게 되자 한국의 업체가 디지털 플레이어라는 생소한 방식을 개발하여 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끕니다.
이후 음악만을 듣는게 아닌 동영상까지 감상할수있는 MP4가 출시되었지만 컬러 휴대폰과 스마트 폰이 출시되면서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현재는 특허권까지 외국계 회사로 넘어가버렸습니다.
특허권은 지켰어야......

3. 스틱 커피


한봉당 반컵, 간편함의 대명사, 적절한 비율의 맛등 많은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발명품입니다.

커피는 해외에서 수입해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커피섭취는 세계최초로 한국의 동서식품이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내놓라하는 수많은 커피업체들과 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들이 이 발명품의 방식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정작 아쉬운것은 특허권은 있으나 유통권은 해외의 커피회사에게 있어서 수출할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입소문을 타고 외국인들이 직접 구매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4. 다중 접속 온라인 PC게임

인터넷망이 급속도로 발전한 한국에서 공개 시점은 틀리나 세계 최초로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였습니다.

(구글 이미지 참조,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

초창기엔 한국에서만 이용하였지만 이후 세계 굴지의 게임 회사들은 인터넷망을 이용한 방식의 게임들을 출시하면서 하나의 지구촌이라는 명칭을 부각시키게 됩니다.

5. PC방

설명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세계 최초, 세계 최대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닙니다.
다중 접속 온라인게임과 더불어 스타크래프트의 인기에 힘입어 대중화 됩니다.
단점으로는 PC부품의 가격이 오르게한 원흉이라는 것입니다.

6. 프로 게이머와 프로 게임 리그

4번과 5번의 대중화는 오프라인에서 극소수만 즐기던 게이머와 리그를 온라인에서 활성화되게 하였고 한국이 세계 최초로 온라인 게임의 프로 게이머와 프로 리그의 탄생을 시킨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7. 김치 냉장고

(구글 이미지 참조)

김치없인 살수 없는 한국인들을 위해서 개발된 김치 냉장고 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냉장고와는 다르게 개발 당시 시스템 구동 방식이 전혀틀립니다.
이후 지금의 냉장고의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우게 되었고 세계 제일의 냉장고 생산국가가 된 한국을 만든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재밌는것은 김치 냉장고의 시스템이 러시아제 탱크의 냉각 구동 방식을 채용했다는 것입니다.

한국인들의 습성중 즐길려면 제대로 즐기자가 위대해지는 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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